digist_notify addon ver. 0.5

- 0.1.0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.

아래의 사이트에서 함께 배포합니다. http://www.digist.co.kr/bbs/67730


이 애드온은 사용자가 제로보드 XE로 만들어진 사이트에서 게시물에 댓글을 달때 그 게시물의 작성자나 관련된 답글(즉, 댓글에 댓글을 쓰는 경우)의 작성자에게 쪽지를 보내줍니다.



설치법:

1)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.
2) 압축을 해제합니다. 압축이 풀린 디렉토리 아래 'digist_notify'라는 디렉토리가 생기고 파일이 3개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3) 위의 디렉토리를 통째로 제로보드 XE의 Addons 디렉토리에 복사합니다. 예를 들어 zbxe라는 디렉토리에 제로보드가 설치되어 있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. (/zbxe/addons/digist_notify)
4) Admin 화면에 들어가서 애드온 메뉴를 누릅니다. 적합하게 설치되었다면 "DIGIST 댓글 알림 애드온"이라는 애드온이 목록에 출력됩니다. 애드온을 활성화 시키기 위하여 "사용"상태로 만들어주십시오.


애드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"사용"상태가 되어야 합니다.
사용방법:

- 이 애드온은 댓글이 달리면 자동으로 원문의 작성자에게 내용을 쪽지로 알립니다.
- 만일 댓글이 달릴때 그것이 어떤 댓글의 댓글이라면 참조된 댓글의 작성자에게도 댓글의 내용을 쪽지로 알립니다.
- 그러나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쪽지를 보내지 않습니다.
  1) 자신의 글에 댓글을 단 경우. (이해되시죠?)
  2) 자신의 댓글에 댓글을 단 경우. (에이... 설마...)

당연히 회원에게만 쪽지가 보내지며 이 애드온은 블로그 모듈과 게시판 모듈 양쪽에서 모두 잘 작동됩니다. 쪽지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배달됩니다.

팁: member_extra_info 애드온을 활성화시켰다면 쪽지가 보내질때 마다 팝업으로 메시지 확인을 묻게 됩니다. member_extra_inf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로보드 매뉴얼을 참조해주십시오.

세부설정:

이 애드온으로 발송되는 쪽지의 제목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. 애드온 설정화면에서 "설정"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.

기본 문자열을 사용하고 싶다면 공란으로 두시기 바랍니다.

기본 메시지 포맷은 아래와 같습니다.

"댓글알림: ##TITLE## (##COMMENTER##님이 댓글을 남기셨습니다.)"

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설정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내용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. 이 애드온은 아주 단순한 3개의 치환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##COMMENTER##: 댓글 작성자
##AUTHOR##: 본문 작성자 또는 부모 댓글 작성자(이 쪽지를 받는 사람의 닉네임이 됩니다.)
##TITLE##: 댓글이 달린 글의 제목 (블로그/게시판 공통)


주의:
그냥 마음대로 쓰시면 됩니다.(GPL)
작동하지 않더라도 너무 뭐라 하지 마시고 문의사항은 본 게시물이나 제로보드 XE 사이트의 게시물에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(이메일은 읽지 않습니다.)
Comment와 관련하여 제로보드 0.1.0에 버그가 있는듯 합니다. 나중에 이 문제가 해결되거나 구조가 바뀌면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상 작동시에는 제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십시오.